아이디저장    
Untitled Document
 
 
 
 
 
 
 
 
 
 

미루 운영정책

 

1. 운영정책의 목적

 ㈜그레이트풀데이즈(이하 “회사”)이 서비스 하는 게임 MILU(이하 "게임")는 본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는 게임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및 이용자(이하 “회원” 이라 합니다)의 보호를 위한 정책이며, 또한 게임내외적으로 발생하는 문제점들에 대해 신속하고 일관성 있게 대처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운영정책의 적용과 고지

가.   회사는 원활한 게임운영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본 운영정책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할 사유가 발생할 시 적용 일시 및 사유를 명시하여 적용 7일 전에 MILU 게임 사이트(www.milu.co.kr)를 통해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나.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적용일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에 대해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본 운영정책은 원활한 게임운영 및 쾌적한 게임환경 조성을 위한 것이므로 반드시 숙지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회원이 본 운영정책 및 변경된 사항에 대하여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라.   본 정책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정책의 해석에 관하여는 '이용약관(이하 약관)'에 따르고, 그 외의 사항에 대하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처리되며, 운영정책에 자세히 명시되지 않은 내용이나 새로운 대안이 있다면 정책의 내용을 수정 적용 할 것입니다.

마.   이용약관운영정책의 내용이 상이한 경우 약관에 따릅니다.

 

3. GM(Game Master)의 역할 및 의무

GM이란 Game Master의 약자이며, 미루의 올바른 운영을 위해 적절한 역할을 수행하는 자를 말합니다.

  . GM의 역할

     GM은 회원의 원활한 게임 진행을 돕고, 본 정책을 숙지하고 이행합니다.

     GM은 본 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근절시키고 원활한 게임 서비스와 올바른 게임문화를 선도합니다.

     GM은 원활한 게임 운영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서비스 이용에 대해 통제 및 제재를 할 수 있습니다.

     GM은 게임 내에서 회원의 여러 가지 행동에 대해서 관여하지 않으나, 운영상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행위에 대해 경고, 임의적인 좌표이동이나 특정 행동에 대한 요구를 할 수 있으며 요구에 응하지 않을 시 강제 접속종료 혹은 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GM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개입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원간의 분쟁에 불가피하게 관여를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된다면 객관적인 입장에서 공정하고 일관된 입장으로 중재를 할 수 있습니다.

     GM은 회원간의 분쟁의 내용이 기타 게임 운영과 관련된 중대한 사항(게임 질서 파괴 및 실정법, 미풍양속에 저촉되는 행동 등)이라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는 본 운영정책 또는 GM과 회원이 공유하는 일반적인 게임 내 규범을 기준으로 GM이 중재를 하거나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GM은 문제 발생시 최대한 신속히 해결되도록 할 것이며, 게임 진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문제가 발생할 경우 MILU 게임 사이트(www.milu.co.kr)를 통해서 이를 알리고 게임의 일부 또는 전체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신속한 문제 해결을 위해서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GM은 본 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행한 회원의 MILU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GM은 게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묻거나 수정/유출하지 않습니다. 다만,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 등이 적법한 절차를 거쳐서 개인정보 제공을 요청할 경우 해당 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GM은 문제의 심각성이나 게임에 미치는 영향의 정도를 판단해 경고 조치 없이 바로 이용에 대한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 GM의 의무

GM은 아래의 각 항에 해당하는 활동을 하며, 원활한 게임 운영과 회원만족을 위해 노력합니다.

     GM은 게임 내에 존재하는 모든 버그와 관련된 사항을 접수 받으며, 이를 확인 및 보고할 의무를 가집니다.

     GM은 캐릭터 명칭 앞에 각각 GM이라는 타이틀이 붙으며 고객의 계정정보 혹은 아이템(Gold )을 절대로 요구하지 않습니다.

     GM은 게임 내에 특정 회원에게 혜택이 돌아갈 만한 행동을 하지 않습니다.

     GM은 게임가이드와 공지사항에 명시되어 있는 기본적인 게임 내용 외에 게임 내에서 회원이 이루어야 할 목적이나 게임의 진행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지 않습니다.

     GM은 공개적으로 알려진 게임 관련 사항 이외에 추후 업데이트 사항 등에 대한 정보를 회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원이 게임상의 문제로 인하여 GM에게 상담 및 협조 요청이 있을 경우 최대한 협조를 해야 합니다.

     GM은 게임 내에서의 회원의 정상적인 활동에 대해서는 관여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유해 또는 불법프로그램의 사용, 게임 방해 등 타인의 원활한 게임진행에 방해가 된다고 판단될 경우, 해당 행위에 대해 경고를 하거나 본 운영정책의 기준에 따라 계정이용제한(일정기간 또는 영구이용불가)등의 제재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GM은 회원의 캐릭터를 특별한 이유 없이 임의로 소환할 수 없습니다. 또한 회원의 개인적 목적을 위한 소환 요구에는 응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게임상의 버그로 인해 회원의 캐릭터가 움직이지 못하거나, 이동 불가능한 지역에 갇힌 경우, 기타 원활한 게임 운영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될 시, 회원의 캐릭터를 소환할 수 있습니다.

     GM은 상기 각 항에 명시되지 않는 상황 발생 시, 원활한 게임 운영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GM과 회원이 공유하는 일반적인 게임 내 규범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의 의무 및 권리

가.       회원의 의무

     회원은 회사의 '이용약관' 및 본 정책을 반드시 지켜야 하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은 버그/시스템악용, 불법 프로그램 등을 발견했을 시에는 반드시 GM에게 신고해야 합니다. 신고하지 않고 이를 악용하는 것은 서비스에 손해를 끼치는 행위이며 다른 회원에게도 피해를 주는 행위로 해당 회원은 경고 없이 본 정책에 의거하여 제재를 받습니다.

     회원은 개인의 이익을 목적으로 하는 불법 행위나 다른 회원의 게임 진행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되며, 이러한 행위가 적발될 시에는 본 정책에 의거하여 제재를 받습니다.

     회원은 GM이 협조를 요청할 경우 최대한 협조에 응해야 합니다.

     회원은 자신의 계정을 최선의 주의를 기울여 관리하여야 합니다. 개인정보 보호 정책에 입각하여 회원의 정보는 보호되나, 회사의 귀책사유가 아닌 회원의 관리 소홀 및 부주의로 인한 계정 관리 문제가 발생 하였을 시 회사의 도움을 받을 수 없으며, 그에 따른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나.       회원의 권리

     회원은 게임 내 문제로 인하여 부당한 대우를 받거나 피해를 본 경우에는 정당한 방법을 통하여 시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게임 상에서 처리가 불가능한 문제의 경우, 건의/버그/문의/신고 등 원하는 부분을 홈페이지의 게시판을 통한 문의, E-mail 및 콜 센터 전화상담 등의 방법을 통하여 문제점에 대한 문의 및 해결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회원은 GM에게 부당한 대우를 받거나 게임 내에 문제로 인해 피해를 본 경우, ‘4--에 명시된 공식적인 경로를 통해 문의하거나 수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의 계정 가입 및 캐릭터 명칭 관련

MILU 게임 사이트 방문자가 게임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   회원 가입과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

     회원 가입에 대한 규정, 로그 인을 위한 아이디의 관리는 '이용약관'을 따릅니다

 

나.   기본적으로 캐릭터 명칭은 회원님의 자유의지에 따라 생성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캐릭터 명칭 사용에 있어 아래와 같은 항목에 해당되는 캐릭터 명칭을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또한, 아래의 항목에 해당되지 않더라도 GM이 부적합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변경 및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반 사회적, 성적인 표현, 인신공격 등의 일반적인 통념으로 납득할 수 없는 캐릭터 명칭

     욕설 및 비어, 속어를 사용하거나 사용했다고 판단되는 캐릭터 명칭

     특정 상품이나 사이트 광고의 목적이 있는 그룹이나 이름을 사용한 캐릭터 명칭

     반사회적이고 관계법령에 저촉되는 캐릭터 명칭

     GM/회사/직원 등 관계자를 사칭하는 의미가 있다고 판단되는 캐릭터 명칭

     3자의 상표권, 저작권에 위배될 우려가 있는 캐릭터 명칭

     특정인 또는 불특정 다수에게 불쾌감을 유발한다고 판단되는 캐릭터 명칭

     특정인 및 단체를 비방/비하하는 의미가 있다고 판단되는 캐릭터 명칭

     인종, 지역 및 종교적 우월성이나 비하/비방의 의미를 담고 있는 캐릭터 명칭

     현금, 현물의 거래 또는 아이디거래/공유를 유도할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캐릭터 명칭

     기타 사회 통념상 수용하기 어려운 캐릭터 명칭

다.   본 정책에 위배되는 특정 캐릭터 명칭을 발견하는 분은 MILU 게임 사이트(www.milu.co.kr)의 게시판을 통한 문의, E-mail 및 콜 센터 전화상담 등으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계정의 모든 정보는 해당 계정에 등록된 당사자의 정보와 일치하지 않는다면 타인에게 공개되지 않으며, 요청할 수 없습니다.

l  법률적인 문제로 인한 공개는 당사자의 동의 없이 가능합니다

 

6. 아이디도용에 관한 정책

아이디도용은 타인의 아이디에 무단으로 접속하여 타인의 게임정보에 피해를 입히는 행위를 말합니다.(게임정보란, 회원이 게임을 이용하면서 기록되는,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의미합니다.)

가.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정보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의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있습니다.

나.      회원이 등록 신청한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소홀 및 제3자의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를 공유한 경우, 타인의 정보를 사용한 경우, 본인의 아이디가 아닌 경우에는 미루의 서비스와 관련한 어떠한 보호조치도 받을 수 없습니다.

라.      현금거래와 같은 게임 외적인 사항은 아이디도용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마.      아이디도용으로 발생된 피해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바.      아이디도용과 관련하여 사법기관의 수사 협조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관련 법규에 따라 수사기관에 자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사.      "6. 아이디도용에 관한 정책 - "에 대한 조사 중 이용약관 및 본 정책에 위배되는 행위가 발견되었을 경우, 아이디도용과 별도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 참조 : 9. 불건전 행위에 대한 제재

아.      "6. 아이디도용에 관한 정책 - "에 대한 조사와 관련된 아이디는 조사를 위하여 로그인 기능이 일시적으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게임 이용 중지 기간 중에 사용 가능한 아이템 및 서비스는 조사 기간에 비례하여 복구됩니다.

 

7. 복구정책

가.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게임 내에 컨텐츠가 유실된 경우 복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나.    회사는 지정PC등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보안용 로그인 인증 시스템의 사용자가 계정도용/해킹으로 발생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복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다.    사용자의 계정도용/해킹 피해 접수 후, 조사가 완료되어 해킹 사실이 확인될 경우 해킹발생 시점에 지정PC등 보안용 로그인 인증 시스템을 사용중이었는지에 따라, 여기에 해당하는 사용자에 한하여 복구가 이루어집니다.
단, 지정PC 서비스 이용 시, 정상적인 경로를 통해 로그인 인증 서비스를 변경, 해지, 등록, 로그인한 것으로 데이터가 확인 될 경우에는 계정도용/해킹으로 판단하기 불가능하여 복구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라.    게임 이용자가 유실되었다고 신고한 컨텐츠가 게임 내에 존재하지 않거나, 데이터를 통하여 객관적 자료확보가 불가능한 경우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마.   계정관리의 1차적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따라서 일부 계정도용/해킹 복구는 복구가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바.    게임이용자의 과실 또는 고의에 의한 게임 내의 컨텐츠의 손실에 대해서는 복구신청 및 공지에 따르며, 일부의 경우 복구가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바.    아래와 같은 내용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거래 사기 등이 이에 속하며, 아이템/거래 대상 등을 정확히 확인을 하지 않고 아이템 등을 넘겨서 피해를 입는 경우

     개인 상점을 이용한 거래 시에 아이템/거래 대상 등을 정확하게 확인 하지 않아서 피해를 입는 경우

     게임 내 적용된 정상적인 시스템임에도 불구하고 시스템 내용을 이해 또는 주의하지 못해 피해를 입는 경우

     기타 운영진이 객관적이고 공정한 조사 및 판단 하에 회원의 실수로 판명이 되는 모든 경우

  

8. 현금거래에 관한 정책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원활하고 건전한 게임 내 질서유지 등을 위하여, 회사는 회원이 자신의 계정을 제3자와 공유하거나 게임내의 캐릭터/아이템/계정 등에 대한 현금 거래를 제한합니다. 회원이 이를 위반하는 경우, 해당 회원은 본 운영정책 기준에 따라 제재를 받을 수 있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가.    아이템/캐릭터/아이디의 현금/현물 거래는 MILU를 플레이 하는 다른 회원에게 광범위한 피해를 주는 행동이기 때문에 회사에서는 허용을 하지 않습니다.

나.    아래 사항과 같이 MILU의 아이템/아이디를 현금 또는 현물로 거래하는 것으로 간주되는 행위를 한 회원은 본 정책 위반의 정도에 따라 일시적 혹은 영구적으로 아이디 이용제한을 받습니다.

     현금/현물 거래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채팅, 게시판 게시물 혹은 현금/현물 거래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캐릭터/팸 명칭을 생성한 경우

     현금거래 사이트의 명칭, 주소 등을 의미, 암시하는 채팅, 게시판 게시물, 캐릭터/팸 명칭을 생성하는 경우

     아이템/아이디를 다른 온라인 게임의 아이템/아이디와 거래 시도 및 거래하는 경우

     아이템/게임 머니(Gold )/아이디를 현금화 또는 현금에 준하는 재물로 거래 시도 및 거래하는 경우

     이동이 불가능한 서버간의 아이템/게임 머니(Gold )를 거래 시도 및 거래하는 경우

     아무런 의미 없이 지역 이름, 숫자 혹은 전화번호를 반복적으로 올리는 경우

다.    MILU이용을 통해 획득한 유무형의 결과물을 환전 또는 환전 알선하거나 재 매입을 업으로 하는 행위는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제32 7"에 위반되는 행위이므로 이에 해당하는 경우 영구 이용아이디 압류의 제재를 받을 수 있으며 관련법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9. 불건전 행위에 대한 제재

불건전 행위란 본 정책에 명시된 사항을 위반하는 행위로써 정상적인 게임 진행을 방해 하거나, 불건전 게시물 등으로 다른 회원에게 피해 및 혐오감을 주는 행위를 말합니다.

다음은 게임 내에 질서를 파괴하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위의 대표적 유형이며 아래의 항목에 해당되지 않는 사항이라 하더라도 원활한 게임 운영 및 타인의 게임이용을 방해하는 경우 등에는 GM과 고객이 공유하는 일반적인 게임 내 규칙을 바탕으로 GM이 의해 제재를 취할 수 있습니다.

 

(참고) 다음은 9. 불건전 행위에 대한 제재에 사용되는 용어 설명입니다.

l   경고: 회원의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실행 되며 게임/홈페이지 이용에 제한이 없습니다.

l   블록: 홈페이지/게임이용이 일정 기간 동안 모두 제한됩니다.     

l   영구 블록: 홈페이지/게임이용이 영구적으로 불가능합니다.     

l   아이피차단 : 원천적으로 미루 사이트 접속을 불가 합니다.

 

가.      게임 내 위반 행위

게임 내 위반 행위란, 의도적으로 타인의 원활한 게임 진행을 방해하거나 게임 내 균형을 깨는 행위를 말하며 이와 같은 행위 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표적인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항목/제재

1

2

3

4

상대방의 인격을 모독하거나 비하하는 행위

경고

3일

15일

30일

게임 시스템이나 커뮤니티 수단을 통해
게임플레이를 의도적으로 방해

경고

3일

15일

30일

욕설(내용에 따라 가중 조치)

3일 정지

10일 정지

30일 정지

영구 정지

성적 수치심을 유발하거나
혐오감을 줄 수 있는 언행(내용에 따라 가중 조치)

3일 정지

10일 정지

30일 정지

영구 정지

MILU의 골드/아이템/계정을 타 게임의 골드/아이템/계정으로
거래하거나 이를 시도하려는 행위로 판단되는 경우

15일 정지

30일 정지

영구 정지

 

게임의 기획의도 및 운영 의도에 반하는 행위를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게임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 방향을 왜곡시키는 행위

15일 정지

영구 정지

 

 

게임 공간 내의 물품(아이템 혹은 계정)을 현금 거래를
목적으로 거래하거나 이를 시도하는 경우

30일 정지

영구 정지

 

 

정상적인 게임 시스템(예. 거래 하기, 개인 상점)을
이용하여 타인의 아이템을 갈취한 경우

30일 정지

영구 정지

 

 

버그/시스템 악용

30일 정지

영구 정지

 

 

게임 내에서 타인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행위

영구 정지

 

 

 

게임 내 위반 사항을 지속적으로 반복하여
질서유지에 막대한 영향을 주는 행위

영구 정지

 

 

 

불법프로그램 사용

영구 정지

 

 

 

타인 정보 및 계정의 도용 혹은 해킹

영구 정지

 

 

 

l  시스템(버그)악용이란, 게임 내에 버그 혹은 시스템 상의 문제점 등을 발견했을 경우, 이를 공식적인 절차(게시판 신고, 버그리포트 등)를 이용하여 신고하지 않고 타인에게 전파하거나 이를 악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입히거나 부당 이득을 취한 경우입니다.

l  불법프로그램이란 게임에 영향을 미치거나, 타 이용 고객과의 형평성을 저해할 수 있는 부적절한 부가 프로그램이며, 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피해를 입은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l  위 항목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행위가 발생하여 서비스에 지장을 초래하였을 경우 GM의 재량으로 판단하여 위 항목에 준하는 제재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l  모든 제재는 필요하다고 판단되었을 경우 그에 적절한 가중 처벌이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나.       홈페이지 내 위반 행위

홈페이지 내 위반 행위란 사회적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 및 다수의 타인에게 불쾌감을 초래하는 경우 등을 의미합니다. 아래의 항목과 같은 비 매너 행위를 할 경우 제재를 할 수 있으며 대표적인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항목/제재

1

2

3

4

게시판에 동일한 내용의 글을 연속 3회 이상 반복적으로 게재하여 타인의 게시판
이용에 피해를 주는 경우

경고

3일

7일

15일

음란/혐오/폭력/욕설/인격 모독의 내용이 포함된
게시물 및 덧글 게재하는 경우(내용에 따라 가중 조치)

경고

3일

7일

15일

개인적인 사유로 인해 분쟁을 발생시키는 글을 게시하는 경우

경고

3일

7일

15일

문의 하기 게시판에 욕설을 하거나 도배를 통해
정상적인 운영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경고

3일

7일

15일

게임기획의도 및 운영 의도에 반하는 행위와 관련된 게시물을 게시판에서
의도적으로 반복 게재함으로써
불특정 다수에게 이를 유포하여 게임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방향을 왜곡시키는 경우

7일 정지

15일 정지

30일 정지

아이피 차단

게시판에 상업성을 지닌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게임이용고객에게 타 사이트 홍보 및 유해한 사이트를 홍보하는 경우

7일 정지

15일 정지

30일 정지

아이피 차단

게시판을 통해 타인의 개인정보 (이름, 주소, 소속, 전화번호, IP 등)를 유출하는 행위

아이피 차단

 

 

 

계정도용/해킹사이트 등을 게시하는 경우

아이피 차단

 

 

 

타인 정보 및 계정의 도용 혹은 해킹

아이피 차단

 

 

 

l   계정 내에 캐릭터를 생성하지 않은 회원이 홈페이지 내 질서를 어지럽히는 행위를 하여 제재대상에 포함될 경우, 각 항목별 홈페이지 제재 기간에 준하여 해당 계정의 이용을 제한합니다.

l   위 항목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행위가 발생하여 서비스에 지장을 초래하였을 경우 GM의 재량으로 판단하여 위 항목에 준하는 제재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l   모든 제재는 필요하다고 판단되었을 경우 그에 적절한 가중 처벌이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다.      게임 및 홈페이지 공통 적용 사항

게임, 홈페이지에서 아래의 항목과 같은 비 매너 행위를 할 경우 제재를 할 수 있으며 대표적인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항목/제재

1

2

3

4

회사가 주관하는 공식 이벤트를
의도적으로 방해하는 경우

3일 정지

15일 정지

30일 정지

영구 정지 및 아이피 차단

타 회원을 선동하기 위한 목적이나
선동할 의도를 담고 있는 경우

3일 정지

15일 정지

30일 정지

영구 정지 및 아이피 차단

허위 신고

7일 정지

15일 정지

30일 정지

영구 정지 및 아이피 차단

공식적으로 GM에 의해 공지되지 않은 허위사실을 유포하여
이용자에게 혼란을 초래하는 경우

30일 정지

영구 정지 및 아이피 차단

 

 

GM 및 회사를 이유 없이 비방하거나
정상적인 운영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30일 정지

영구 정지 및 아이피 차단

 

 

타인의 사생활을 침해 하는 행위

30일 정지

영구 정지 및 아이피 차단

 

 

사기

30일 정지

영구 정지 및 아이피 차단

 

 

현금/현물/타 게임간 거래 의미 내포

30일 정지

영구 정지 및 아이피 차단

 

 

타인 정보 및 계정의 도용 혹은 해킹

영구 정지 및 아이피 차단

 

 

 

게임 내 정상적인 시스템을 악용하여, 미풍양속에 반하는
게임플레이를 하거나 게임 내 질서유지에 막대한 영향을 주는
행위

영구 정지

 

 

 

GM, 회사, 관계사 등의 직원임을
사칭 하는 경우

영구 정지 및 아이피 차단

 

 

 

현금/현물/타 게임간 거래

영구 정지 및 아이피 차단

 

 

 

불법 프로그램 및 버그 제작/배포/광고

영구 정지, 경우에 따라 사법적 조치 병행

l  사기란 부당한 이익을 목적으로 다른 회원을 악의적으로 속이는 모든 행위를 말합니다. 이는 정당한 대가 없이 다른 회원의 노력의 결과를 빼앗는 행위로 본 정책에 의거하여 제재를 받게 되며 함께 법률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l  위 제재 항목에 대하여 각기 항목에 대해 실행 하려 한 의도를 가지고 행동한 경우 각 제재 항목과 최대 같은 수준으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l  같은 환경에서 다수의 계정이 동시간 내 접속하는 경우에는 경고 없이 계정이 정지 될 수 있습니다.

l  위 항목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행위가 발생하여 서비스에 지장을 초래하였을 경우 GM의 재량으로 판단하여 위 항목에 준하는 제재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l  모든 제재는 필요하다고 판단되었을 경우 그에 적절한 가중 처벌이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10. 불건전 행위에 대한 책임 및 유의사항

가.    제재의 기본

     본인명의로 된 피해 아이디에 대해서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회원의 게임 이용 및 MILU게임사이트 각종 게시판에 게시한 게시물 중 "9. 불건전 행위에 대한 제재"의 항목에 해당되는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9. 불건전 행위에 대한 제재 , , "에 의거하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으며 제재 사항이 중첩될 경우 각각의 제재 기준에 따라 제재가 누적되어 적용될 수 있습니다.

 

나.    불건전 행위에 대한 책임

     불건전 행위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재를 당한 회원은 이에 대해 어떠한 보상 또는 복구와 관련한 사항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불건전 행위로 획득한 비정상적인 모든 게임의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다.    불건전 행위 신고 절차 및 주의사항

     불건전 행위 신고는 MILU게임사이트 내의 고객지원을 통해서 접수 받으며, 정확한 사항을 기재하신 후 신고합니다.

     타인의 불건전 행위에 대한 신고를 통한 제재의 경우, 신고한 회원이 객관적인 증거 자료를 제출하였을 경우에만 본 정책에 의거하여 처리합니다.

     아래의 경우에는 피해 신고에 대해 처리하지 않습니다.

-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개인정보를 알려준 경우

-      아이디도용을 하는 경우

-      불법 프로그램 사용으로 인한 아이템 및 경험치 손실

-      신고 내용에 대한 증거자료가 부족한 경우

-      증거자료를 조작 및 수정하는 경우

라.    기타사항

     불건전 행위의 심각성에 따라 상위 차수의 제재를 받을 수 있으며 5차 이후 적발 시 영구 이용아이디블록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게임내의 대화 내용에 대해서 로그를 남기며 이 로그는 분쟁 조절 및 불건전 행위에 대한 파악에만 사용됩니다. 90일이 지난 대화로그는 삭제 합니다.

     위의 제재 내용에 명시되지 않은 불건전 행위에 대한 제재는 회사의이용약관정책또는 그에 준하는 관련 법규에 의거하여 결정, 시행하게 됩니다.

 

부칙

 

본 운영정책은 20111026일부터 시행됩니다.

이전의 운영정책은 본 정책으로 대체 됩니다.